카테고리 없음

인수위원장 안철수 확정 부위원장 권영세

임영재 2022. 3. 13. 01:16
728x90
반응형
SMALL

정권의 초석을 놓는 대통령직인수위원장에 국민당의 안철수 대표가 확정됐다. 부위원장에는 대선 과정에서 선거대책본부장을 지낸 국민의 힘 권영세 의원이 결정됐다.

윤 당선인은 12일 하루 종일 휴가를 내고 인수위 인선 등을 구상했다. PPP 핵심 관계자는 인수위원장에는 안 대표를, 부위원장에는 권 의원을 사실상 확정했다고 전했다. 이 같은 인선 결과는 이르면 13일 오전 발표할 예정이다.


장제원 당선자 비서실장은 이날 오후 안 대표 측과 만나 위원장직 수용을 전제로 인수위 구성 등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윤 당선자는 안 대표와의 후보 단일화 과정에서 공동선언문을 통해 인수위 구성부터 정부 구성까지 협의하겠다고 국민에게 밝힌 바 있다. 윤 당선인 측은 당선인이 단일화 당시 국민에게 한 약속을 지켜야 한다는 생각에서 안 대표를 상수로 놓고 검토했다고 전했다.

권 의원은 윤 당선자의 서울대 법대 2년 선배로 대선 과정에서 선거 조직을 안정적으로 이끌어 윤 당선자의 두터운 신임을 얻었다. 권 의원은 당초 윤 당선자에게 부위원장직을 고사한다는 뜻을 전했으나 윤 당선자에게 직접 부위원장을 맡아달라고 설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 당선인은 13일 인수위원장과 부위원장 등 인수위 주요 인선을 먼저 발표하고 이르면 17일 인수위 인선을 마무리한다는 구상이다. 윤 당선인 측은 21일 현판식을 갖고 인수위를 공식 출범시킬 계획이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