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 스페셜

최재원 SK 수석부회장 벤츠 회장 만나 배터리 티맵 사업 논의

임영재 2023. 8. 24. 02:16
728x90
반응형
SMALL

최재원 SK그룹 수석부회장이 메르세데스-벤츠그룹 최고경영자(CEO)인 올라 칼레니우스 회장을 만나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SK그룹은 최 수석부회장과 오라 회장이 두 그룹을 대표해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면담하고 전기차 배터리와 티맵(TMAP) 등 전기차 사업 영역의 제품 및 서비스 협력 확대 방안을 모색했다고 23일 밝혔다.


최 수석부회장은 이날 면담에서 메르세데스-벤츠그룹은 SK의 오랜 사업 파트너이자 주요 고객사라며 올라 회장의 방문을 계기로 양사 간 사업 협력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올라 회장은 이날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경영진과 함께 SK 쏠린빌딩을 찾았다. 벤츠 측은 배터리 공급과 티맵 제공 등 전기차 제품·서비스 관련 다양한 협력 방안을 SK그룹과 논의했다고 전했다.

이날 면담에는 SK스퀘어 자회사인 티맵모빌리티 이종호 대표도 참석해 벤츠와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티맵모빌리티는 내년 이후 국내 출시되는 벤츠 차량에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하고 티맵 오토 내비게이션을 장착하기로 했다.

지난 2월 벤츠는 글로벌 전략 발표를 통해 한국 시장에서 티맵 모빌리티를 포함해 구글, AMAP 등과 함께 글로벌 모빌리티 맵 관련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에 T맵모빌리티는 소프트웨어 중심의 자동차(SDV) 시장에서 벤츠와 다양한 협력 확대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