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톱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도, 최근 루이비통의 남성복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전격 발탁된 팝스타 패럴 윌리엄스도 아니었다. 지난달 20일(이하 현지 시간) 영국 런던에서 열린 이탈리아 명품 몽클레어(Moncler)의 실시간 몰입형 이벤트 아트 오브 지니어스에서 가장 큰 화제를 모은 스타는 한국의 글로벌 앰배서더 황민현이었다.
미국의 대표적인 패션전문매체 WWD는 "협업이라는 형태에서 한발 더 나아가 공동 창조를 가능하게 하는 플랫폼으로 변화시켰고 예술, 디자인, 엔터테인먼트, 음악, 스포츠 그리고 문화가 교차하는 콘셉트인 '아트 오브 지니어스' 행사가 런던의 대형 컨벤션센터 올림피아 런던에 펼쳐졌다"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저스틴과 헤일리 비버, 세레나 윌리엄스 등 유명인을 포함해 1만여명의 게스트가 초대된 가운데 가장 큰 온라인 트래픽을 이끌어낸 주인공은 한국의 스타 황민영이었다"고 전했다. WWD는 이와 함께 황민영의 사진을 메인으로 걸면서 "런던 패션위크에서 몽클레어가 온라인을 평정했다"고 밝혔다.
WD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레프티가 집계한 미디어 가치에 따르면 '1몽클레어 JW앤더슨(1MONCLER JWANDERSON)' 의상을 입고 '아트오브지니어스' 이벤트에 참여한 황민영이 320만달러의 가치를 창출했다(이하 2월 23일 기준)"며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황민영 관련 인스타그램 게시물은 83만5000개 이상의 '좋아요'와 3960개의 댓글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몽클레어 글로벌 앰배서더 황민현은 '아트 오브 지니어스' 쇼를 기념하는 일환으로 키치한 플라워 패치 디테일이 돋보이는 '원클레어 JW앤더슨(1MONCLER JWANDERSON)' 제품을 착용하고 행사에 참여했다. 이외에도 비앙카 발티, 나오미 캠벨, 알렉사 정, 포피 델레바인, 루이스 해밀턴, 마커스 래쉬포드, 에이셉 네이스트, 토베 엔위그위, 마리아 샤라포바, 나이젤 실베스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스타들이 대거 참여했다.
미국 보그에 따르면 이날 행사의 인기가 상당하며 원래 수용 계획 인원인 1만명을 훌쩍 넘는 4만여명이 전시장 인근에 몰려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고 전했다.
이번 '아트 오브 지니어스'를 통해 알리샤 키스, 파렐 윌리엄스, 메스세데스-벤츠, 팜 엔젤스, 프레그먼트, 아디다스 오리지널, 살레헤 벤버리, 록 네이션 BY 제이지의 2023 컬렉션 및 콘셉트가 공개됐으며 알리샤 키스는 이번 아트 오브 지니어스 쇼를 통해 그녀만이 만들어낼 놀라운 모습과 강렬한 감정을 중심으로 구성된 에너지 넘치는 공연을 선보였다.
몽클레어 회장 겸 CEO인 레모 르피니는 "2018년 몽클레어 지니어스를 처음 론칭했을 때 비범한 재능을 가진 사람들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혼자서는 상상할 수 없었던 것들을 함께 생각해내고 만들어내는 상호작용을 하면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탐구하고 찾고자 했다"며 "기존 패션이라는 세계를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공동창조 플랫폼으로 확장하려는 비전을 제시했고 몽클레어는 런던에서 그 약속을 보다 강력하게 추구하고 우리 공동체에 남을 만한 중요한 순간을 선물했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앨범을 제작한 선두 음악 프로듀서 중 한 명이 사운드를 내려 선보이는 라이브 공연부터 디지털로 만들어낸 산악지대로 향하는 몰입형 여정까지 거대한 공간이 창조적 에너지로 가득했다.
다양한 운송수단 방식과 함께 미래적인 여행을 갈 수도 있고 야생 속 글램핑을 사이키델릭하게 해석해 보여주는 등 몽클레어의 유산이 패션을 넘어선 방식으로 재해석됐다.
다채로운 창조적 영역을 넘나드는 공동 창조를 위한 플랫폼인 아트오브지니어스는 2023 라인업으로 참여한 크리에이터들에게 올림피아라는 공간에서 지니어스에 대한 서로 다른 해석을 선보이게 해 각기 다른 예술적 세계가 한 지붕 아래 충돌함을 보여줬다.
로봇이 새롭게 그려낼 사랑의 그림을 들여다볼 수 있는 요지경함(peep show)부터 거품과 소리로 만든 설치물, 밤새 이어진 애프터파티장 한가운데 가구를 진열하는 디자인 쇼케이스 방식 등 관람객들은 새롭게 선보이는 형태의 패션쇼를 만날 수 있었다.
몽클레어 지니어스 컬렉션은 23일 공개되는 몽클레어X 알리샤키스 컬렉션을 시작으로 2023년 내 지속적으로 열리는 아트오브지니어스 행사를 통해 선공개될 예정이다. 이벤트 개요는 Moncler.com에서 더 자세히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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